제목
작성자
비밀번호
글 수정 및 삭제 시 필요합니다.
내용
아이브가 입은 패딩 살래요… MZ 유혹하는 영 마케팅 아웃도어 광고모델 세대교체 인기 아이돌·신인배우 등 기용 네파 - 안유진, 아이더 ? 장원영 젊은 브랜드로 요미우돈교자 이미지 재정립 해외진출용 <a href="https://yummyudongyoza.co.kr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요미우돈교자</a> 한류모델 섭외 치열 20·30세대를 중심으로 등산, 캠핑 등 야외활동이 인기를 얻으면서 수학문제은행 아웃도어 업체들이 광고모델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. 인기 톱스타를 중심으로 투두레포트 광고모델을 선정하던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<a href="https://www.mathflat.com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수학문제은행</a> 아웃도어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젊은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K-팝 아이돌, 신진 배우를 속속 <a href="https://todo.co.kr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투두레포트</a> 발탁하고 있다. 10일 아동복지 유통업계에 따르면 네파, 노스페이스, 아이더, K2 등 국내 주요 아웃도어 <a href="https://todo.co.kr/bbs_detail.php?bbs_num=1353&tb=board_saboc03&b_category=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아동복지</a> 브랜드들이 최근 인기 아이돌, 배우로 노인재가복지센터 광고모델을 교체하고 <a href="https://todo.co.kr/bbs_detail.php?bbs_num=1328&tb=board_saboc03&id=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노인재가복지센터</a>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. 네파는 지난해 초 아이돌 아이브의 안유진을 사회복지실천 브랜드 모델로 기용해 젊고 활력 넘치는 <a href="https://todo.co.kr/bbs_detail.php?bbs_num=1337&tb=board_saboc03&id=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사회복지실천</a>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. 네파는 지난 2013년부터 8년간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<a href="https://todo.co.kr/bbs_detail.php?bbs_num=1343&tb=board_saboc03&id=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영유아보육법</a> 기용하고 주요 제품을 홍보한 바 있다. 네파 관계자는 안유진은 20·30세대를 비롯한 젊은층에서 탄탄한 영유아보육법 팬덤을 구축하고 있고, 각종 <a href="https://thequest.co.kr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시니어 일자리</a>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중·장년층 세대 사이에서도 시니어일자리 인지도가 높다고 말했다. 노스페이스도 심부름앱 아이돌 아이브의 멤버 이서를 최근 <a href="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com.dmonster.dmonster1581renew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심부름앱</a> 새 홍보 모델로 발탁했다. 노스페이스는 이서는 잘파(Z+알파 합성어) 세대에게 인기가 높으면서도 고급스러운 매력이 노스페이스의 이미지와 잘 어울려 홍보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. 아이더도 아이브의 장원영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, 젊고 역동적인 아웃도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. 디스커버리 아르기닌 익스페디션은 디즈니플러스의 오리지널 닥터놀로지 시리즈 무빙에서 연기를 펼친 배우 고윤정을 <a href="https://drnology.com/article/d매거진/8/519/ 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아르기닌 복용법</a> 새 <a href="https://drnology.com/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닥터놀로지</a>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고,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<a href="https://healthtoman.tistory.com/3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정력 영양제</a>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도 같은 정력 작품에 출연한 <a href="https://jungmimom.tistory.com/4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아르기닌</a> 배우 이정하를 선정했다. 젊은 층뿐만 아니라 전 연령대를 마이크로바이옴 공략하기 위해 오래전부터 대중적으로 <a href="https://mohwphm.or.kr/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마이크로바이옴</a> 인지도가 높았던 가수, 배우를 광고모델로 기용하는 아웃도어 연구 브랜드도 등장했다. LF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지난해 가수 이효리를 <a href="https://mohwphm.or.kr/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보건복지부 마이크로바이옴</a> 모델로 내세우고 브랜드 <a href="https://mohwphm.or.kr/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마이크로바이옴 연구</a> 이미지 보건복지부 재정립에 나섰다. 패션업계에 복고 열풍이 불면서 1990∼2000년대 <a href="https://kr.kheesoju.com/" target="_blank" rel="noreferrer">키소주</a> 인기가 높았던 이효리를 내세워 20·30세대뿐만 아니라 40·50세대까지 공략하겠다는 복안으로 풀이된다. 스노우피크도 배우 현빈을 키소주 모델로 내세워 보다 고급스러운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를 <a href="https://kindagrowth.com/social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 바이럴 마케팅 </a>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. 고물가에 따른 소비침체로 패션업계 전반이 부침을 겪고 있지만, 아웃도어 업계는 꾸준히 <a href="https://kindagrowth.com/influencer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 인플루언서 마케팅 </a>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. 국내 아웃도어 업계 1위 <a href="https://kindagrowth.com/sns_page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 SNS 마케팅 </a> 노스페이스는 지난해 처음으로 매출 1조 원대를 돌파, 전년 대비 20%가 넘는 <a href="https://kindagrowth.com/contents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 콘텐츠 마케팅 </a>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. 코오롱스포츠도 지난해 <a href="https://kindagrowth.com/news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 언론홍보 대행사 </a> 매출이 전년 대비 14%가량 올라 4000억 원대에 <a href="https://kindagrowth.com/performance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 퍼포먼스 마케팅 </a> 육박했다. 등산, 캠핑뿐만 아니라 트레킹, 트레일 러닝, 여행 등으로 아웃도어 시장이 <a href="https://kindagrowth.com/seo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 SEO 최적화 </a> 세분화하면서 제품 <a href="https://kindagrowth.com/sns_manage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 SNS 대행사 </a> 카테고리 확장과 수입 <a href="https://kindagrowth.com/profession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 병원 마케팅 </a> 브랜드들의 국내 진출도 잇따르고 있다. 아웃도어 업계 관계자는 한류의 영향력이 <a href="https://www.wishbeen.co.kr/note/595695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대구여행</a> 세계적으로 확산하면서 해외로 진출하려는 <a href="https://www.wishbeen.co.kr/note/595675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발칸여행</a> 아웃도어 업체들의 모델 섭외 경쟁이 더욱 <a href="https://www.wishbeen.co.kr/note/595585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강원도 여행코스</a> 치열해지고 있다며 야외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<a href="https://www.wishbeen.co.kr/note/138494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나트랑 맛집</a> 제품들도 늘어나면서 시장도 점차 커지는 추세라고 말했다. 장원영은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앰버서더로 활동하는 제품의 옷을 입고 여러 장의 사진을 <a href="https://www.wishbeen.co.kr/note/595721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홍콩여행</a> 게시했다. 공개된 사진 속 장원영은 배꼽을 드러낸 상의를 입고 치명적인 포즈를 취했다. 장원영 특유의 작은 얼굴과 바비 인형 같은 완벽한 비율을 자랑하며 반전 매력도 선보였다. 기존의 귀엽고 깜찍한 모습과 달리 크롭 티와 와이드 한 데님의 옥외광고 옷을 입어 섹시하면서도 <a href="https://kindagrowth.com/outdoor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 옥외광고 </a> 성숙해진 분위기를 자아냈다. 한 언론에 따르면 장원영은 패션 브랜드 미우미우(MIUMIU) 뿐만 아니라 키르시, 이니스프리, 갤럭시 등 각종 대기업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. 실제로 장원영은 지난 2022년 한 해만 총 7개의 개인 광고를 찍었다. 장원영은 개인 활동과 더불어 그룹 활동 9개월 만에 음반 200만 장을 판매한 점 등으로 보아 매우 큰 수익을 벌었을 것으로 짐작된다. 업계 관계자들은 장원영의 작년 개인 수익은 25억 원 안팎으로 추정하고 있다. 한편, 장원영은 2021년 데뷔 이후 발매하는 곡마다 각종 차트를 섭렵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. 그녀가 속한 그룹 아이브는 2024년 첫 번째 월드투어를 통해 본격적인 KPOP 행보를 펼칠 예정이다. <a href="https://love4you.co.kr/" target="_blank" rel="noreferrer">성인용품</a> <a href="https://healthtoman.tistory.com/4" target="_blank" rel="noopener noreferrer">발기부전치료</a>
::: Family Site Link :::